2025-12-17

법률사무 교육 과정 기획·현장 인턴십 기회 제공 등 실무 기회 제공
대륜 “실무형 인재 양성 체계 강화 통해 법률서비스 품질 높이겠다”
법무법인 대륜이 대한법률학원과 MOU를 체결하고 법률사무 분야 전문 인재 양성 및 취업 연계 지원 모델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2일 여의도 파크원에 위치한 법무법인 대륜 주사무소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법무법인 대륜 박동일 대표변호사와 대한법률학원 양상원 대표이사, 이종현 실장 등이 참석했다.
대한법률학원은 2016년부터 올해까지 10년 연속 법률사무 분야에서 취업률 및 취업자수 1위를 달성한 우수 훈련기관으로 ‘훈련생 전원 취업’이라는 목표 아래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와 실무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 왔다.
특히 국내 법률전문훈련기관 중 3회 연속 우수훈련기관 선정, 서울남부고용지청 취업률 우수기관 및 감사패 수여 등 취업성과 기반의 실질적 교육 명성을 인정받아 왔다.
이번 MOU를 바탕으로 양 기관은 인재 양성과 관련한 분야에서 다양한 실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법률사무 기본 직무 역량 및 서비스 마인드 중심 교육과정 기획, ▶현장 적응력 강화를 위한 사례 기반 실무 교육, ▶인재 매칭 기반 취업 연계 강화 등에서 조력할 방침이다.
대한법률학원 양상원 대표이사는 “법률 사무원에게는 전문성뿐 아니라 고객을 대하는 태도와 서비스 마인드가 중요하다”면서, “대륜과의 협력을 통해 교육생들이 로펌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안착하며 경력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법무법인 대륜 박동일 대표변호사는 “대륜은 고객 중심의 법률서비스 제공과 혁신적 업무 시스템 운영을 통해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면서, “이번 MOU를 통해 실무형 인재 양성 체계를 강화하고 법률서비스 품질을 한층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법무법인 대륜은 AI 상담 시스템 도입과 내부 송무 지원 플랫폼 등 디지털 기반 업무 환경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면서 법률서비스 품질 강화에 힘쓰고 있다.
[로리더 손동욱 기자 twson@lawleader.co.kr]
[기사전문보기]
법무법인 대륜, 대한법률학원과 MOU 체결…“법률사무 인재 양성 시스템 구축” (바로가기)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회계감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